생후 176일, 엄마 아빠 먹는 것만 보면 침을 줄줄, 눈을 떼지 못하는 우리 아기, 이유식 얼마 안남았다!!

국민이유식 냄비 "셰프윈 통5중 스텐 냄비 VS 비젼 이유식 유리 냄비 

생후 174일, 만 6개월 이유식을 시작하기로 계획하고 이유식 물품 준비 기간은 한 달. 사실 미루고 미루다 이제 진짜 일주일 밖에 안남아서 후다닥 사 모은 셈. 

그래도 이제 막바지라고 보면 되는데, 하이체어로 큰 산을 넘고 남은 두 가지 고민. 바로 이유식 냄비였다. 고민은 스텐이냐 유리냐였다. 그리고 결정은 제목에서 봤던이 셰프윈 통5중 스텐 편수냄비로 결정. 

쿠폰 등 모두 사용하여 사진의 금액대로 구입할 수 있었다. 쇼핑몰마다 금액 차이가 꽤 커서 남편이 세 군데 서칭해서 비교해보고 최저가로 살 수 있었다. 육아 블로그에 다른 글들을 보면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경우도 있던데 그 비결 좀 알고 싶다. 그래도 이정도 금액에 구입한 것에 만족!

셰프윈 통5중 스텐 편수 냄비 장점, 선택한 이유

내가 구입한 이유식 냄비의 정확한 명칭은 셰프윈 316 스테인레스 올인원 스마트쿡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올인원, 내가 선택한 이유도 결국 올인원이다. 이 냄비만 구입하면 끓이기와 외에도 찜기, 채반이 함께 오기 때문에 찌기와 데치기까지 모두 함께 할 수 있다. 물론 뚜껑도 포함된 구성인데 뚜껑은 스텐과 유리를 선택할 수 있다. 유리가 좀 더 저렴하고 속이 보여서 편하겠지만 나는 보기 더 좋은 스텐 뚜껑을 선택했다. 쓰다보니 광고같은데 참고하시라고 올리는 내용.


일단 메인 냄비로 편수 스텐 냄비를 사용할 계획이고, 비전 유리 냄비도 추가로 구입해서 보조 냄비로 쓰려고 한다. 이유식 냄비로 검색하면 정말 수많은 브랜드의 냄비 모델이 종류별로 넘쳐나는데 결국엔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것을 고르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이유식 유경험자인 친언니의 조언에 따르면 양수냄비 보다는 무조건 편수냄비를 구입하라고 한다. 엄마에게 양 손을 내어주는 것을 사치라며~~ 연마제 작업이 힘들다고 하는데 그건 남편에게 토스해야겠다~~이제 일주일 정도 남은 이유식. 다음편엔 내가 선택한 믹서기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