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 계획중이시면 헬로가이드 추천드려요~

전 이번에 언니랑 둘이 오사카,교토 2박3일 다녀왔는데요. 

패키지로 하자니 일정이 너무 빡빡하고 여자 둘이 가자니 일본어도 전혀 안되고 걱정돼서 개인 가이드로 알아 봤어요. 

인터넷 검색하다가 찾은 헬로가이드 사이트에 문의 남기니 가능한 가이드 프로필이랑 비용이 얼만지 등 안내 문자가 카톡으로 오더라구요.

제일 좋았던 건 어떤 가이드가 해 주는건지 미리 알고 계약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는 여자 둘이라 그런지 여자분이 담당 해주셨어요ㅋㅋ)

계약하고 나면 가이드랑 미리 카톡으로 연락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어디에서 만날지.. 어디로 갈지 등 미리 상의할 수 있으니 더 안심됐구요ㅋㅋ

확실히 오사카에 오래 거주한 가이드님이라 현지인만 아는 맛집이나, 쇼핑 장소 이곳저곳 너무 잘 알고 계셔서 짧은 일정 꽉꽉 채워 알찬 여행했어요!!

지하철도 복잡해서 한참 헤맬뻔 했는데 척척 알아서 안내 해 주시니 시간도 절약되고 마음 편히 놀다 왔습니다!

다음엔 중국갈때 또 이용할까 생각중이예요. 중국은 영어도 안 통한다고 해서 엄두도 못냈는데

개인 가이드 고용하면 중국이든 어디든 자유롭게 편안히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아서요ㅋㅋ

다들 잘 알아보시고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