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플래시게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깐 어떤 분들이 어떻게 플래시게임을 다운로드 하는 것인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좀 많은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 방법을 오늘 소개하려고 합니다. 정말 간단하구요. 모르시던 분들은 이걸 이용해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플겜을 다운받아 소장하시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안되는것이 가끔 있기는 한데요. 거의 다 잘되니깐,,,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티스토리에 올리기도하구요. 제가 컴퓨터에 받아서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크롬하고 익스플로러가 약간 화면이 다른긴한데요. 거의다 똑같으니깐,,, 그냥 참고해서 하실 수 있을 겁니다.ㅎㅎ


예를들어서 위의 겜이 올라와 있으면 마우스로 오른쪽 클릭을 해서 소스보기를 들어갑니다. 모든 웹브라우저가 거의 이런 기능을 제공해 주니깐요. 들어가시면 됩니다.ㅎㅎ




저는 chrome 인데요. 여기는 위와 같이 나옵니다.

선택합니다.





그러면 막 소스가 이상한 문자들이 막 나옵니다.. 그럼 놀라지 마시구요. 컨트롤 + F를 누릅니다. 그럼 찾기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swf라고 해서 검색합니다.



여러개가 나올수도 있는데요.

여기보면 위와 같이 밑줄이 그어진게 나옵니다.




여기다가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그런다음에 다른 이름으로 링크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저장을 하시면 잘 실행이 됩니다.

별로 어려운게 없죠.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