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8월자 기준으로 조사된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페이스북 팬 페이지는 “Facebook for Every Phone”으로 500만에 가까운 팬 수를 기록했다. 그 다음으로 “Facebook” 페이지가 2위를 기록했으며, 그 다음으로는 “Cristiano Ronaldo” 페이지가 3위를, “Coca-Cola” 페이지가 4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레알마드리드 CF, 샤키라, FC 바르셀로나 페이지 등이 차례대로 5,6,7위를 기록했으며, 리오넬 메시의 페이지, 유투브 팬 페이지, 래퍼 에미넴의 페이지도 10위 안 성적을 기록했다. 


<그림> 2017년도 8월자 기중 가장 유명한 페이스북 팬 페이지, 팬 명수 기준 (단위: 만 명)




페이스북은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웹사이트로, 미국 나이 기준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름,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기입만으로 간단하게 회원가입할 수 있다. “친구맺기”를 통하여 많은 이들과 웹상에서 만나 각종 관심사와 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2004년 당시 19세이던 마크 저커버그가 학교 기숙사에서 사이트를 만들었으며, 2008년 말부터 세계 최고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선두주자로 나서기 시작했다.